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페이지정보바로가기

BHS한서병원

대표전화:1666-8275
진료과바로가기
  •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진료과안내

  • 전문센터
  • 진료과
  • 증명서발급

BHS한서병원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문센터에서 최고의 치료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전문센터를 선택해 주십시오
  • BHS CENTER
  • 내시경센터
  • 헬스케어센터
  • 척추센터
  • 심장혈관센터
  • 응급의료센터
  • 재활치료센터
  • 감상선/유방센터
  • 신장센터
  • 관절센터
  • 뇌신경센터
대표전화:1666-8275, 051) 756-0081 / 예약전화:051) 750-1181,070-7321-0061 / 응급의료센터:070-7321-0118, 0119

약도인쇄

예약확인

진료상담게시판

BHS진료과안내진료상담게시판

상담 뷰페이지
뷰페이지
제목 야간 원무과 직원에 업무처리에 대해서 건의드립다.
뷰페이지
작성자명 보호자 등록일 2022-06-18
성별 남성 공개여부 공개 나이 0세

안녕하세요?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아니라 근 일주일정도를 고민하다가 이게 맞는건가? 싶기도하고 이것은 정식으로 항의해야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6월 초에 아버지가 퇴원 수속을 받아야한다고 들어서 부랴부랴 저녁에 병원을 보호자로 방문하였습니다. 그리고 퇴원 수속을 밟기위해 야간원무과란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물론 병원이라는 기관이 바쁘고 혼자서 일처리를 전부 다 한다면 버거울 것이고 힘들것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퇴원 수속을 밟는 보호자 혹은 환자에게 짜증난다는 듯이 말한 부분을 다시 물아본다고 귀찮다는 듯이 그렇게 대답을 하셔도 되는 건가요? 그 당시 제가 이 부분에 대해서 정중하게 말씀드리고 바로 항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혼자서 일하는데 그렇게 할 수 있는거 아니냐? 라는 식으로 말하고 그 부분은 미안하지만 좀 더 친절하게 해주시고 설명을 부드럽게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말에 마지못해 그러겠다는 식으로 말하는게 잘 된 행동이고 환자와 보호자를 대하는 올바른 태도인가요? 

또한 의문인것은 야간원무과 직원이 일을 저질러 놓고 잘못했다고 저희가 바빠게 일처리를 하다보니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거 같다며 사과를 하는거는 왜 옆에 있는 조끼 입은 선생님들이 사과를 하나요? 잘못은 그분이 하고 사과는 다른 사람이 하나요? 물론 많은 사람들을 상대하다보니 힘들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환자 혹은 병원비 정산을 위해 내원하는 보호자들은 본인들이 아니면 부모님이 진료를 받은 금액에 대해서 정산을 하러 오는 것이고 설명과 기타 사항에 대해서 안내를 받기 위해 오는 것임에도 문전박대하듯 설명하고 안내를 이렇게 한다고 알았으면 진료 혹은 입원을 애초부터 하지 않았을 것 입니다. 

그래서 제가 저희가 가톼원을 할때 바빠서 그랬나싶어 응급실 자동문 근처에서 기다리면서 지켜봤습니다. 저희 뿐 만 아니라 다른 가퇴원하는 환자 혹은 보호자와 응급실에서 진료보고 나오는 보호자, 환자들에게도 저희에게 보였던 태도와 같이 행동하더군요. 불과 몇분이 지났다고요. 이건 차마 말하고 싶지 않았지만 다른 가퇴원 환자는 본인이 계산하였는지 직원이 왜 이렇게 xxx없이 일처리하고 이야기를 하냐?라고 말하는 것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근무를 할때 이어폰을 끼고 근무하는게 말이 되나요? 나중에 나갈때보니 컴퓨터 모니터에 얼굴 가까이 하고 이어폰 끼고 웃으면서 있더라고여. 이 부분도 잘된건지 잘못된건지 물어보겨야겠네요.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피부가 하얗고 마르고 머리가 파마끼 있는 남자 분 이였습니다. 들어보니 민수쌤 인가? 민기쌤? 이렇게 부르더라고여. 

제가 이렇게 올린 글을 통해서 그 분에 대해 서비스적인 부분이나 언행의 조심성, 업무태도에 대해서 교육이 엄중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만약 이루어지지 않는드면 기획실 및 총무팀, 원무과에 자필 건의서 및 전화를 하여 그 분에 대한 조치를 물을 것 입니다. 또한 보건복지부 민원실 및 수영구청 보건행정과에 정식 민원 제기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십시오.

목록
   삭제하기
답변 보기
답변 제목 답변드리겠습니다.
답변화면
작성자명 운영자 공개여부 공개 등록일 2022-06-29

안녕하십니까, 원무부장 홍영선입니다.

야간담당자 통한 경위파악으로 인해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본원의 특성상 특정요일(월,수,금)에는 환자 쏠림현상으로 인해 환자가 많습니다.

따라서 야간 원무에서 업무를 진행하다보니 특정요일(월,수,금) 특정시간(17:00~18:00)에 응급실 이용환자, 가퇴원 환자, 서류발급 환자, 보호자 등 다수의 고객을 응대하다 보니 발생한 사건으로,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불편하신 몸으로 저희 병원을 이용해주시는 환자분과 보호자분께 직원의 잘못된 응대 태도로 인해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향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원무직원 교육에 만전을 기하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업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장마와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quickmenu

의료진소개

진료시간

찾아오시는길

입퇴원안내

진료예약

진료상담

신장센터 Q&A

고객의소리

본문맨처음으로가기